[SSAFY]

SSAFY 어느덧 알고리즘 주차에 들어선 후기

지기음 2023. 2. 12. 15:30

알고리즘 수업 

쉬운 부분이였지만, 내가 혼자 공부하면서 빈 부분이 꽤 있다는 것을 느꼇다. 예를 들어 비트마스킹은 추후 알고리즘을 개선할 때 매우 유용하고 기초적인 부분이지만 이번 주 수업을 들으면서 처음 사용해 봤다. 

재귀적 생각을 깨닳은 것 같다. 알고리즘 교수님이 재귀함수는 flat하게 생각하라는 것이 재귀문제를 풀때 매우 도움이 된다. + 점화식을 만들 떄 1,2, n-1,n만 해보면 감이 온다는 것곽 일맥상통하는 것 같다.

이번 주 까지 스택, 큐를 나가면서 기초적인 알고리즘 수업을 마쳤다. 다음 주 부터는 트리와 같은 BFS,DFS 알고리즘 진도를 나갈 것 같다. 이제 나의 실력보다 SSAFY의 진도가 앞질러지는 순간이 왔다. 정신 차리고 수업 열심히 듣고 열심히 알고리즘 풀어보자 

 

알고리즘 스터디  

우여곡절 끝에 알고리즘 스터디를 구성하였다. ( 이 우여곡절은 추후 자소서에 활용해도 될 듯한 이야기임 ㅎㅎfeat. 실패했떤 적, 끈기를 보여준 적) 1회차 코드리뷰를 끝내고 2주차 문제를 푸는 중이다. 알고리즘 스터디의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선 어떤 방식으로 운영해야 하는지 항상 고민중이다. 적어도 우리 알고리즘 스터디 인원들은 SW역량평가 ALL통과했으면 좋겠다.

 

나의 진로를 위한 상담 후기

 담당 프로님과 더불어 컨설턴트 님과 상담을 했다. 주 내용은 나의 진로 이야기였다. 특수한 경력과 경험이 껴있어 그에 관한 이야기를 했다. 결론은 **내가 원하는** 직무를 찾아야 한다는 점... 이번 달 내로 내가 원하는 , 목표로 하는 진로를 찾아 그 곳을 향해 달려보자!! (일단 어느 정도 정한 것은 안 비밀)

 

이번 주 부족했던 부분 , 보완해야 할 점 

블로그에 배운 걸 정리하는 건 포트폴리오를 위해 필요하지 않을 까 생각한다. 하지만 블로그 작성을 위해 내 공부시간을 뺐는 일은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일이기 때문에 유의하자.

노션에 나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나가야 할 시간인 듯하다. 다음 주말에는 적어도 초안  정도는 작성해 보는게 어떨까 싶다. 

적어도 주에 하나씩은 포스팅을 해보고 DB시험 화이팅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