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AFY]

SSAFY 어느덧 2월 마지막 주차 후기

지기음 2023. 2. 25. 12:29

벌써 2월의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요즘은 하루종일 알고리즘에 올인 해 풀고 있어 실력이 점점 늘어가는 것이 느껴진다. 하지만 코테 합격을 위한 실력에는 못미치는 듯 하다. 더 알고리즘에 매진하여 코테 통과를 위해 노력해보자..

 

알고리즘 수업 후기

  BFS와 DFS를 배웠다. 열심히 풀어서 다행이도 감을 잡은 것 같다. 다음주에는 다익스트라나 플로이드 워셜 등 내가 모르는 것을 배우는 커리큘럼으로 알고 있다. 수업에 집중하여 내것으로 만들어야 겠다. 

 중간 중간 구현 문제는 생각보다 실수가 많이 나와 푸는데 어려움이 있다. 짝에게 물어보니 구현문제는 많이 풀어봐야 실수를 줄일 수 있다고 한다. 1일 1구현문제를 풀어 실수를 줄이고 손에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중간 중간 디버깅도 하며 실수를 줄이는 능력도 필요하다. 

 

알고리즘 스터디 후기

재밌다. 이제 3주차에 접어드는데 사람들이랑 문제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 또한 강제적으로 문제를 풀 수 있다는 게 좋은 점인 듯 하다. 팀장으로써 책임감도 느끼지만 동료들이 잘 따라와 주어서 다행이다. 점점 어려운 문제를 골라서 풀어보는 연습을 하자.

 

백준 후기 

하루도 빠짐없이 열심히 푸는 걸 자랑해보고 싶었다. ㅎㅎㅎㅎㅎ SSAFY 하는 동안엔 스트릭이 끊키지 않게 해보자!

 

보완해야 할 점

블로그에 배운 것을 정리하는 시간이 필요한 듯 하다. 포트폴리오가 부족한 나는 이렇게라도 정리하면서 스택을 쌓아야 할 필요성을 느낀다. 지금 OS강의 듣는 것도 한번 다 듣고 나서 블로그에 정리하자.

포트폴리오를 관리해야한다. 취업을 위해서는 정말 중요한 일인 듯하다. 

다음주도 화이팅하고 블로그야!!! 친하게 지내자ㅏ!!!!!